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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5월호 S지니어가 알려주는 소비트랜드 테이블
제목 VOL.5월호 S지니어가 알려주는 소비트랜드
작성일 2023-04-27 15:07:35 조회 286

[VOL. 5월호]

"그린테일 마케팅"

S지니어가 알려주는 MZ의 소비 트랜드

 

뉴스레터사진 (1).jpg

 

위의 친숙한 로고가 보이시나요?

온라인 E-commerce(쇼핑)이 일상화됨에 따라 우리의 편의성은 아주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환경에 대한 걱정도 늘어났죠.

 이전에는 하면 더 좋은 친환경이었던 모습과는 달리 이제는 필환경 시대에 도래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트랜드가 등장했는데요

이른바 그린테일 마케팅(greentail marketing)이에요.

 

뉴스레터사진 (2).png

 

그린테일 마케팅은 녹색(green) 유통(retail)의 합성어로 상품의 개발 및 판매과정에 친황경적 요소를 도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그린테일 마케팅을 

브랜드들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한 예로,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을 실천하는 

국내 기업 톤 28 (Toun 28)은 

무려 500회가 넘는 테스트를 거쳐 플라스틱의 양을 92%줄인 종이용기를 제작하는데 성공했고 

이 용기는 한국환경공단의 인증을 받아 일반 종이처럼 

재활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뉴스레터사진 (3).png

 

그.렇.다.면. 

수 많은 기업이 실천하는 그린테일 마케팅에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로

비건 푸드 제품은 일반 시중 음식을 대체 가능하며 

칼로리가 낮아 몸과 환경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

 

두 번째로 

패션브랜드는 착용삿을 통해 일반 제품과 큰차이가 없다는 사실 뿐 아니라 

제품의 유니크함을 강조하는 것이 좋아요

 

세 번째로

환경에 대한 진지한 고민담은 

진정성 있는 카피문구랍니다.

 

" 앞으로는 환경과 내 건강 두가지 모두 챙길 수 있는 

그린테일 마케팅 제품을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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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8S-지니어 송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