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4월 22일은 지구의날! #유씨프로젝트챌린지 테이블
제목 4월 22일은 지구의날! #유씨프로젝트챌린지
작성일 2021-03-30 10:22:48 조회 851

4월 22일은 지구의날! #유씨프로젝트챌린지

지구를 더 건강하게 만드는 기후위기대응 캠페인 함께해요.

 

2.png

 

한국청소년재단은 지난 3월 시민들의 생활 속 환경개선과 환경의식 고취를 위해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인  ‘2021년 녹색서울실천공모사업’에 선정되었어요.

“유씨 프로젝트(YOUth + Climate Change Challenge의 줄임말)”는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환경감수성 높은 미래세대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해요.


기후변화에 관심 있다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유씨프로젝트챌린지는 65인증 챌린지 해시태그 챌린지로 나눠져 있어요.

65회 인증 챌린지는 환경의날(6월 5일)을 기념하는 숫자로 하루에 N회씩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실천을 모두와 공유하고 기록하는 온라인 캠페인이에요.

두 번째 해시태그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또는 사진을 업로드 하는 챌린지랍니다. 3월은 접근하기 쉬운 텀블러 사용, 4월에는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완밥이 미션주제에요. 국내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는 하루 평균 1만 4천톤으로, 3백톤의 여객기 1만 7천대가 버려지는 것과 같다고 해요.

먹을 만큼만 요리하고 먹을 만큼만 덜어 먹으면 음식물쓰레기를 최소화할 수 있겠죠?


4월 22일 지구의 날, 지구를 위한 선물이 고민이셨다면! 깨끗하게 비운 그릇은 어떠세요? 우리 함께 깨끗해진 지구를 상상하며 #유씨프로젝트챌린지 시작해봐요!

 

KYF - 환경 = 0

환경_산하기관.jpg

 

작성자_마포청소년문화의집 장윤선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