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딩동~ 진로체험이 배달왔어요! 테이블
제목 딩동~ 진로체험이 배달왔어요!
작성일 2020-07-02 18:34:56 조회 981


딩동~ 진로체험이 배달왔어요!

- 체험거리 배달서비스와 온라인 교육이 결합된 배달의 진로프로젝트 진행

 

그림5.png


#. 코로나시대변화가 필요한 지금!

로나19 바이러스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 발표되었고, 실제 학교 현장은 많은 혼란이 야기 되었다

그리고 지난 59일 고3과 중3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이 현실화 되었으며 한달이 지난 아직까지도 여전히 온라인 교육에 대해 해결해야할 문제점들이 남아있다.


#. 온라인 한계를 보완하는 체험형 온라인 진로체험이 답이다!

변화하는 상황과 사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집에서도 진로고민이 여전할 청소년들을 위해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서대문진로센터)는 지난 4월부터 다양한 진로활동을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다.


그림6.png

 

지난 4월 이후 대학생을 시작으로 온라인 학습이 진행되며 지식전달, 과제위주로 소통이 단절되고 흥미를 유발하지 못했다. 또한, 실습 및 실험 수업을 대체할 수 있는 방식이 없다는 등의 한계가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서대문 진로센터는 지난 4월부터 선제적으로 배달의 진로사업을 운영하여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며 대안이 되고 있다.


#. 진로체험키트가 직접 집으로 배송된다?

체험형 교육은 집에서 할 수 없다는 편견을 깨고 재료를 직접 집으로 배송하여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직업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온라인과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재미있게 직업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선생님의 설명뿐만 아니라 지도자 선생님이 직접 일일 체험 도우미로 나서 청소년들이 체험을 하며 어려워할 수 있는 부분을 다시 한번 짚어준다. 또한, 단순히 영상을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신의 활동 소감과 활동사진을 활용하여 진로보고서를 작성한다.


그림7.png


배달의 진로는 참가자 모집이 시작되는 당일마다 뜨거운 성원으로 마감되었으며, 7월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벌어진 학습의 공백에 도움이 되고자 교과연계형 진로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고민이 쌓여가는 청소년들을 위해 9월 대규모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계획중에 있다. 그 동안 중학생들을 위해 진행하던 진로박람회가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초··고 전 대상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참여형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 및 사진. 노도영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팀장직무대행)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