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시민 청소년을 위한 간행물 등 발간 테이블
제목 시민 청소년을 위한 간행물 등 발간
작성일 2018-02-06 08:26:37 조회 1907
시민 청소년을 위한 간행물 발간
'열일곱 시민 보고서' '대학생이 청소년에게' 발간

간행물.jpg

  한국청소년재단이 ‘열일곱 시민보고서’, ‘대학생이 청소년에게’를 발간하였다. 
이번에 발간한 두 권의 내용을 간단히 들여다본다.

◆ 일상의 민주주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 ‘열일곱 시민 보고서’
  한국청소년재단은 서울특별시의회의 지원을 받아 2015년~2017년까지 청소년민주시민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민주적 가치 중에서 상호존중과 소통을 기본으로 경험하고, 일상에서 민주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번에 발간한 열일곱 시민보고서는 그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으며 청소년인터뷰, 청소년민주시민아카데미 사업 리뷰, 외국의 청소년시민교육 등 청소년시민교육과 관련된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 31명 멘토가 전하는 ‘대학생이 청소년에게’
  2017년 7월 1일 한국청소년재단과 애드캠퍼스가 함께 온라인멘토단을 출범한 바 있다. 이들 멘토들은 면접과정 등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멘토로서의 자질과 온라인 글씨기에 대한 교육 등을 받고, 온라인에서 글을 통해 멘토링 활동을 해왔다. 한국청소년재단의 뉴스레터를 통해서도 여러 차례 멘토들의 글을 소개 한 바 있는데 이 책에는 31명의 온라인 멘토가 청소년들이 주로 하는 고민과 실제 대학생활에서의 어려움 등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 등을 담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두 권의 책은 비매품으로 구독을 원하거나, 청소년 등 주변의 필요한 사람에게 전해주고 싶은 분들은 한국청소년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02-796-7855)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